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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2020.1/2D

[Unity] 2D::Lighting적용

1. Windows-> Package Manager에서 Universal RP을 설치한다.

※ 현재 유니티버전 2020.1.3.f1을 사용하는데 참고영상의 Lightweight RP는 2019.3이전버전까지만 지원하고 있었다.

2. Asset에서 오른클릭 후 Create->Rendering-> Universal Render Pipeline-> Pipeline Asset을 생성한다.

3. Edit->ProjectSettings->Graphics에 2.에서 생성한 Asset을 적용해준다.

4. URP Asset의 기본은 3D렌더러로 되어있기 때문에

Asset에서 오른클릭 후 Create->Rendering-> Universal Render Pipeline-> 2D Renderer을 생성해준다.

5. 생성한 UPR Asset에 4.의 에셋을 적용해준다.

6. Renderer를 기존의 세팅에도 적용해주기 위해 Edit->Render Pipline->Universal Render Pipeline-> 2D Renderer-> Upgrade Project to 2D Renderer를 선택해준다.

7. 씬에 Light->2D->Global Light 2D를 선택해서 빛을 생성해준다.

원하던 기능은 포인트 라이트 적용이였는데

위와 같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고 :

blogs.unity3d.com/kr/2019/09/20/how-the-lightweight-render-pipeline-is-evolving/

www.youtube.com/watch?v=nkgGyO9VG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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