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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PlayConsole

[GooglePlayConsole] 앱 업로드 오류::디버그사용중지, Android API Level

구글 연동 테스트를 해보려고 앱을 업로드하려는데 정책에 따른 오류사항이 추가로 생겼다.

1. 디버그 가능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을 업로드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Google Play에 게시하기 전에 디버그를 사용 중지해야 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publish/preparing.html#publishing-configure

 

출시 준비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서명된 출시용 APK를 빌드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개발자 문서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모든 Android 앱에서 동일합니다.

developer.android.com

https://dreamaz.tistory.com/535

 

[유니티] 안드로이드 릴리즈 빌드하기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릴리즈 빌드를 어떻게 하는 걸까 궁금했습니다. 아니 그 전에 릴리즈 빌드와 디버그 빌드의 차이는 뭘까요? 릴리스 준비된 패키지

dreamaz.tistory.com

이 부분은 간단하게 참조 주소에서 처럼 Development Build 체크를 해제한 후에 빌드해주면 된다.

2. 현재 앱이 28의 API 수준을 타겟팅하고 있지만, 보안 및 성능이 최적화된 최신 API를 기반으로 앱을 빌드하려면 API수준 29이상을 타겟팅해야 합니다. 앱의 타겟팅 API 수준을 29이상으로 변경하세요

참조 : https://devparklibrary.tistory.com/29

 

[Unity] Android API level 29 대응하기(targetSdkVersion 29)

유니티 버전 : 2019.4.6f1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인해서 새로운 앱은 8월 부터, 업데이트는 11월 부터 API level 29를 지원해야 하게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대상 API 레벨만 변경하면 될줄 알았는데.. 문제

devparklibrary.tistory.com

참조한 주소에서 1의 방법으로 다행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꼭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허브도 꺼야한다.)

 

처음에는 3의 방법으로 시도해보려고 했는데

대상의 경로가 너무 길다는 내용이 뜨는데 나중에 찾아봐야겠다.

 

SDK를 업데이트하고 나면 Unity Console에 Warning이 출력되는데

참조한 주소에서와 같이 메모장에

 

### User Sources for Android SDK Manager

count=0

 

을 입력한 후 저장하고 이름을 repositories.cfg로 바꾸면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