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현상

문에만 Weight값을 주고 그 외는 0으로 하였더니 유니티에서 위와같은 현상이 발생하였다.

블렌더에서 동작을 확인하고 Import한 후라 당황스러웠다.
forum.unity.com/threads/weight-paint-from-blender-not-being-brought-into-applied-in-unity.303717/
Weight paint from Blender not being brought into/ applied in Unity
Hi team First time animations import into Unity. I've weight painted two separate meshes in Blender. Each have their own armature consisting of 2...
forum.unity.com
Unity는 bone이 있는 경우 모든 vertex에 weight값이 있어야지 없으면 임의로 값을 줘버리는 모양이다.
Shape Key는 기능을 공부해야될 것 같아서 위의 간단한 해결방법으로 제시된 메쉬변형을 주지 않는 Root본으로 문을 제외한 부분에 weight를 1로 주었다.


그 후에 다시 유니티에서 Import를 해보니 제대로 동작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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