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2.8

[Blender2.8] Texture::Paint로 Normal Texture생성방법

1. [Texture Paint]에서 오른쪽 인터페이스의 Active Tool And Workspace Settings탭에서 Texture Slots에서 Bump를 추가해준다.

Shader Editor에서 확인해보면 Bump Node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

2. Image Editor에서 생성한 Bump Texture를 읽은 후 음영을 넣어준다.

3. 1.과 같이 Normal도 추가해준다.

4. Renderer Properties에서 Render Engine을 Cycles로 변경해준다.

5. 4.하위에 Bake항목에서 Bake Type을 Normal로 선택하고 Bake를 실행한다.

※ Shader Editor에서 선택된 텍스처에 Bake된다.

6. Shader에서 Bump를 제거하고 Normal을 연결해주면 같은 결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