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exture Paint]에서 오른쪽 인터페이스의 Active Tool And Workspace Settings탭에서 Texture Slots에서 Bump를 추가해준다.
Shader Editor에서 확인해보면 Bump Node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
2. Image Editor에서 생성한 Bump Texture를 읽은 후 음영을 넣어준다.
3. 1.과 같이 Normal도 추가해준다.
4. Renderer Properties에서 Render Engine을 Cycles로 변경해준다.
5. 4.하위에 Bake항목에서 Bake Type을 Normal로 선택하고 Bake를 실행한다.
※ Shader Editor에서 선택된 텍스처에 Bake된다.
6. Shader에서 Bump를 제거하고 Normal을 연결해주면 같은 결과를 볼 수 있다.
'Blender2.8'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2.8] Texture::Alpha Texture생성방법 (0) | 2021.04.27 |
---|---|
[Blender2.8] 문제해결::Weight 0인데 유니티에서 움직이는 현상 (0) | 2021.04.20 |
[Blender2.8] 문제해결::면이 뒤집어진 현상 (0) | 2021.04.20 |
[Blender2.8] Modeling::돼지 캐릭터 모델링 (0) | 2021.04.19 |